탄력 있는 통통한 손을 원한다면

주름과 돌출된 정맥 개선하는 데 도움되는 새로운 주사용 충전제 FDA 승인 받아


손등에 주름이 생기면 나이 들어보이기 때문에 필러 시장에선 손등 충전 분야가 블루오션으로 꼽힌다.

주사용 충전제(injectable fillers)는 계속 인기를 끌면서 이제 거의 패션의 필수 액세서리가 됐다. 유명 미국 모델 겸 방송인 카일리 제너 같은 도톰한 입술과 할리우드 배우 같은 통통한 얼굴도 이제는 의사에게 한 번만 가면 쉽게 얻을 수 있다. 주사용 충전제는 주로 노화의 표시를 완화하기 위해 얼굴에 주입된다. 그러나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최근 손등에 사용되는 충전제를 승인했다.

미국성형외과학회(ASPS)의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성형외과 의사들은 지난 한 해 동안 연조직 충전 시술을 279만 건 실시했다. ‘피하 충전제’로도 불리는 연조직 충전제는 얼굴의 풍만한 윤곽선을 ‘복구’하기 위해 사용된다. 입술을 도톰하게 하거나 주름을 잘 보이지 않게 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현재 시중에 히알루론산과 폴리락트산 등을 사용하는 여러 충전 제품이 나와 있다.

그중 하나가 손등을 젊고 탄력 있게 보이도록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최근 승인된 히알루론산 충전제 ‘레스틸렌 리프트(Restylane Lyft)’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레스틸렌 리프트는 ‘21세 이상 환자의 손등에서 나이와 관련된 용적 손실을 수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이 충전제가 현재 환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다.

제조사 네슬레 스킨 헬스는 레스틸렌 리프트가 손등에 주입하는 충전제로 FDA 승인을 받은 첫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얼굴 외에 신체의 모든 부위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FDA가 승인한 첫 제품이기도 하다. 히알루론산은 신체 조직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로 피부와 연골을 구성하는 당분 종류다. 그렇지만 시술을 받는다고 그 결과가 평생 지속되는 건 아니다. 한번 시술 받으면 그 효과는 약 6~12개월만에 사라진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레스틸렌 리프트는 힘줄과 주름, 정맥이 드러나는 것을 감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한 의사는 환자들이 얼굴은 아직 젊어 보이는데 손이 나이가 들어보여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낀다고 설명했다. 이 충전제를 사용하면 그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레스틸렌 리프트는 FDA가 승인하기 몇 년 전부터 환자에게 성형 목적으로 사용됐다고 한 의사가 온라인 매체 허핑턴포스트에 말했다. 하지만 손등이라는 특정 부위에 충전제품이 승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은 손의 여러 부위에 적은 양을 주입하거나 한번에 많이 주입한 뒤 손으로 눌러 손등 전체에 자리 잡도록 할 수도 있다.

– 니나 고들류스키 뉴스위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