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술술~’ 내 손 안의 어학원

빠르고 쉽고 재미있게 외국어 배울 수 있는 최고의 언어 학습 앱 5
스마트폰 앱의 도움을 받으면 외국어를 좀 더 쉽게 학습할 수 있다. / 사진:PIAXABAY

스마트폰 앱 덕분에 사람들의 삶이 편해진다. 이 앱들은 멀리 떨어진 가족·친구와 소통하고 업무에 집중하고 잊지 말아야 할 일을 상기하도록 돕는다. 외국어 등 새로운 지식의 학습을 돕는 앱도 있다. 학창시절 외국어 공부를 잘하지 못했던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도움을 좀 받아 스페인어·그리스어·프랑스어 같은 외국어를 배울 수 있다.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외국어를 구사하도록 돕는 최고의 언어 학습 앱 몇 가지를 소개한다.

1. 듀오링고(Duolingo)

듀오링고는 컬러풀한 인터페이스와 재미있는 연습 기능을 이용해 여러 가지 언어를 쉽게 배우도록 한다. 디자인이 이용자 친화적이며 이용자의 진도를 파악해 더 많이 배우도록 동기를 유발하는 기능을 갖췄다. 무료 앱이지만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하면 해당 언어를 구사하는 강사와 대화할 수 있다.

2. 바벨(Babbel)

바벨은 이용자에게 온라인 스쿨 유형의 학습 체험을 제공하는 무료 언어 앱이다. 여러 언어로 번역된 단어를 가르치며 이들 단어가 문어체인지 구어체인지 나타낸다. 가르치는 단어나 어구의 변형도 보여준다. 녹음 청취를 통해 발음법을 학습하는 등 일상 대화에서 이들 단어의 사용법을 배운다.

3. 멤라이즈(Memrise)

멤라이즈는 일상 대화 목적으로 외국어를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무료 앱이다. 각 언어에 따라 현지인이 구어체로 어떻게 대화하는지를 보여주는 짧은 동영상을 이용한다.

4. 로제타 스톤(Rosetta Stone)

로제타 스톤은 수십 년 전 디스크를 이용해 시작된 언어 학습 서비스다. 현대판은 이미지를 수반하는 오디오 강의를 제공하는 앱의 형태로 나온다. 무료 시범 서비스로 간을 본 뒤 회원으로 가입하면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국어 학습에 분명 도움이 된다.

5. 드롭스(Drops)

종종 위압감을 주는 그리스어를 포함해 여러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완벽한 앱이다. 이미지와 컬러풀한 인터페이스로 그리스어와 영어 단어를 재미있게 학습하도록 돕는다. 단어의 발음법도 가르친다.

– 줄리오 카칠라 아이비타임즈 기자